* 구글 번역기 + 약간의 수정
세계 최고의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가 세계 최대의 전자 화폐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Tesla Inc.는 비트코인에 15억 달러를 투자하고 암호 화폐를 지불 수단으로 받아들이기로 하였는데, EV리더와 최근 주식 시장의 신임를 거친 후 가격을 기록했습니다.
CEO 엘론 머스크의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팔로 알토 (Palo Alto)는 지난달 비트 코인이 디지털 자산을 구매할 수 있도록 투자 정책을 업데이트 한 후 비트 코인에 베팅을 했다고 월요일에 밝혔습니다.
Tesla는 증권 신고서에서 "우리는 관련 법률에 따라 초기에는 제한적으로 비트코인을 가까운 장래에 우리 제품의 지불 수단의 한 형태로 받아들이기 시작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테슬라의 비트 코인 수용은 일부 회의론 에도 불구하고 최근 몇 년 동안 주류 자산이 된 전자 통화에 대한 정당성을 증가 시켰습니다. 이는 또한 배터리 구동 차량으로 자동차 산업을 뒤엎고 지난해 블루칩 S&P500 지수로의 주식 상승으로 주식 시장을 혼란에 빠뜨린 머스크의 독보적인 이미지와도 일치합니다.
Tesla는 2020년에 3배로 늘어난 디지털 코인을 더 올려 놓았습니다. 암호 화폐는 뉴욕에서 오후 1시 30분 기준으로 거래 시작전 약 43,183달러에서 사상 최고가 인 44,795 달러로 16% 상승했습니다.
비트코인 트위터 농담 주고받기
머스크는 종종 암호 화폐 관련 주제에 대해 트윗을 올렸으며 이달 초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좋은 것” 이라고 불렀습니다 . 한때 놀림거리 전자화폐였던 도지코인은 월요일에 머스크, 래퍼 스눕 독 그리고 키스의 베이시스트 진 시몬스가 모두 이에 대해 트윗한 후 기록을 세웠습니다.
머스크는 수년간 비트코인에 추파를 던져 왔으며 12월 트위터에 그가 코인에 유혹을 받았다는 암시적인 이미지를 올렸습니다. 그는 또한 MicroStrategy Inc. 의 최고 경영자이자 디지털 통화의 저명한 후원자인 Michael Saylor와의 트위터 거래에서 Tesla대차 대조표의 "대량거래"를 비트코인으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 문의했습니다.
일련의 트윗에서 Saylor는 억만 장자에게 전기차 회사에서 암호 화폐로 달러를 옮기고 "주주들에게 천억 달러를 베푸십시오"라고 장려했습니다.
Tesla는 현재 비트코인의 최대 기업 소유주로서 MicroStrategy를 뒤쫓고 있습니다. 작년에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데 현금을 사용하기 위해 6억 5천만 달러의 전환사채를 발행했습니다.
Saylor는 비트코인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어떻게 기업 재무담당자들이 현금을 디지털 코인으로 옮겨야 하는지에 대한 웨비나를 최근에 개최했습니다.
테슬라의 현금 저장고
테슬라의 투자자들은 이제 비트 코인에 추가 베팅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현금 보유량의 일부에 불과하지만 Tesla 규모의 다른 기업은 거의 만들지 않은 변동 자산 클래스에 대한 투입을 나타냅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말하기를, 개정된 정책은 또한 금괴 및 금 교환 거래 펀드에 투자를 허용한다고 했습니다.
Bespoke Investment Group의 Paul Hickey는 "Tesla는 전통적인 회사로 간주되지는 않지만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가 대차 대조표에 비트 코인을 현금 대신 사용하기 시작하면 시장이 주목합니다."라고 클라이언트에게 말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뉴욕에서 이른 오후 기준으로 1.4 % 상승한 863.82 달러로 최대 3% 상승했습니다.
이 회사는 주가가 거의 750 % 급등하는 이점을 활용하여 120억 달러의 주식 매출을 올린 후 현금 190억 달러 이상으로 2020 년을 마감했습니다. 이 주식에 대한 수요의 일부는 12월 21일에 테슬라가 S&P500에 추가된 후 매수를 강요받은 수동적 투자자들로부터 나왔습니다. 약 11조 달러가 미국 주식을 위한 지수에 연동되었습니다.
JonesTrading의 수석 시장전략가인 Michael O'Rourke는 “엘론 머스크는 비트코인의 팬이었으며 이에 대해 트윗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순전히 비즈니스 관점에서 볼 때 이 결정으로 인한 혜택은 많지 않습니다.” “투자자들이 가질 질문은 15억 달러가 Tesla에게 중요한지 여부입니다. Tesla는 작년에 주식을 추가발행했고 약간의 현금을 모았지만 자산이 매우 변동성이 있기 때문에 여전히 15억 달러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딜러 우회
자동차 산업의 현상 유지를 뒤 흔드는 Tesla의 초기 조치 중 하나는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것이었습니다. 딜러를 제외하기로 한 결정은 회사의 모든 소매 거래가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디지털 화폐를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합니다.
Tesla가 비트코인으로 지불을 수락할 계획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코인을 소유한 사람은 투기를 넘어서는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뉴욕에 기반을 둔 블록체인 연구원 Chainalysis Inc.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첫 4개월 동안 경제 거래의 1.3%만이 가맹점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업계는 현재 수백만 달러의 가치를 가진 비트코인으로 피자를 구매했던 얼리 어댑터와 같은 설화 같은 이야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머스크의 움직임은 또한 더 많은 디지털 통화를 생성하는 에너지 집약적인 프로세스인 비트 코인 채굴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입니다. 채굴자는 특수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강력한 컴퓨터 뱅크를 사용합니다. 엄청난 양의 전기를 빨아들일 수 있는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프로세스입니다. 일부 추정에 따르면 비트코인과 관련된 전력소비는 2017년 이후 8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
비트 코인 채굴할 때 생성되는 배출물은 코인이 생산되는 전력에 따라 다릅니다. 수력이 저렴하고 풍부한 미국 태평양 북서부에서 채굴된 코인은 중국이나 인도의 석탄이 많은 지역에서 채굴되는 코인보다 환경에 덜 해를 끼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By Chester Dawson and Elena Popina
2021년 2월 8일 오후 10:15 GMT+9 Updated on 2021년 2월 9일 오전 3:38 GMT+9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스 정리] 현대자동차 관련 뉴스 정리- 아이오닉5, 코나 리콜 (0) | 2021.02.24 |
---|---|
씨티그룹,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소매금융 사업 철수 검토 (0) | 2021.02.20 |